청약 일정이 종료되어 실제로 저에게 배정된 수량은 1주가 되겠네요, 환불 일자가 되면 배정주에 대한 공모가격을 계산해서 배정금액을 제외한 환불금액이 예수금으로 들어오는데요.
환불일자가 청약이 종료되는 12월 2일이 아니라서 처음 청약을 진행하는 저는 환불금이 들어오는 것인지 의문이 들기는 하더라구요, 하지만 4일에 정상적으로 들어왔답니다. 😍😍
혹시나 처음하시게 되면 조금 불안하실 수 있는데,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
마치며
원래는 카카오게임즈 청약을 시도했다가 너무나 높은 경쟁률에 포기를 했었는데요, SK바이오팜도 마찬가지였고, 이번에는 그래도 몇 주는 받을 수 있나 싶었는데,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누구나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투자를 하는 것이기는 한데, 그 기회마저 상당히 좁은 느낌이 들었어요.
사실 지금 가지고 있는 주식을 잘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짜임새 있게 구성하는 것이 수익적인 측면에서 훨씬 이득이고 쉬울 수 있지만 투자라는게 원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것인데, 사실 상장 이후에 기업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고평가되어있는 상태에서 진입을 해야하거나, 진입을 위해 장기간 기다려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것 같아요.😓😓
LG화학의 물적분할로 급락하던 중에 내년에 따로 분할하면 상장 종목을 매수해야겠다라고 마음 먹었는데, 이런 식이라면 좋은 기업들이 상장한다고 했을 때 청약으로 배정 받는 것은 사실상 힘들어보이고, 상장 이후에 주식을 과연 살 수 있는 가격대가 올지 의문이 들기는 해서 미리 울적해지는게 사실이네요.
하지만 무엇이든 첫 경험이다 보니 설레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혹시나 청약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요.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팁으로 여러 증권 계좌가 있으시다면 청약 마감 기한까지 최대한 기다리시다가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를 통해서 청약 신청을 하신다면 조금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어요! 사실 1,000:1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게 넘는 것 같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