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의류 브랜드 중 하나인 MLB로 유명한 기업 F&F에 대한 소개입니다.
기업 소개
캐주얼, 스포츠웨어 중심의 패션의류업체. 라이센스 브랜드인 MLB(엠엘비), MLB KIDS, 아웃도어 브랜드 DISCOVERY 등을 생산 및 판매중. 18년5월 자체 개발 애슬래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STRETCH ANGELS를 론칭. 20년11월 패션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분할 신설회사 주식회사 에프앤에프(가칭)를 설립키로 결정(분할기일:2021-05-01)
상대적으로 코로나 피해주로 분류되는 섬유·의복 업종에 대한 수익률이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상대적으로 다른 업종에 비하여 견조한 모습을 보이는 대표적인 의류 기업들 중 하나인 F&F도 중국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향후 주가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 디스커버리 +18%, MLB(국내) +15%, MBL(상해) +542%, MLB(홍콩) +65%, MLB(면세점) +38%, MLB(키즈) +30%의 매출 상승을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지역에서의 매출 성장에 많은 의미를 두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중국 지역에서 매장 확장을 진행하여 2021년에는 250개 이상으로 확장될 계획이며, 작년 말 기준으로는 71개로 매출 300억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2021년 확장 이후에는 2,000억 원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한화투자증권(손효주 애널리스트)에서는 예상했으며, 이는 FILA 브랜드가 중국 현지에서 2,000억 매출 돌파에 6년 이상이 소요된 것에 반하여, 2~3년만에 이룬 점을 크게 강조했습니다.
컨센서스
현재 컨센서스 상으로 지속적인 외형 성장과 실적 개선으로 매출과 이익이 상승하며, 이는 20년의 기저효과를 제외하더라도 의미있는 수치로 보여집니다. 현재 시총은 2조 4천 억원 수준으로 의류 관련 벨류에이션에서 낮은 수치라고는 할 수 없으나, 향후 성장이 얼마나 지속되는지와 중국 시장의 확장 속도가 관건일 것입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현재 한화투자증권에서는 목표주가를 217,000원으로 제시하였으며, 그외 증권사에서도 171,000원 ~ 200,000원의 TP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영국에서 코로나에 대한 락다운 2단계 해제를 12일에 선언하면서 술집과 음식점 야외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인산인해의 모습이 뉴스에 방영되었는데, 한국에서는 아직 먼 얘기 같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보복 소비 성향이 강화되어 소비 관련 기업들에 대한 단기적인 호재가 작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코로나 재확산에 대한 불안감과 영업제한에 대한 반발이 상충하여 서울특별시에서 오세훈 시장은 상생방역을 외치고 있는데, 얀센과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접종 계획까지 차질을 빚으면서 더욱 혼란한 시기에 있습니다. 키트 관련주를 비롯하여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던 기업들이 반등을 했으며, 동시에 경기 회복주도 선별적으로 상승하는 상황에서 기간 조정을 마치고 상승 전환 시기로 예상되는 지금에서 섹터별로 적절히 분배된 포트폴리오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와중에 F&F는 의류/패션 관련 종목으로 눈여겨 볼만하다고 생각하며, 중국 시장 진출의 가시적인 성과가 얼마나 확장성있게 실적 개선으로 다가오는지를 지속적으로 바라본다면 증권가 TP는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