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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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테마주인데요,

 

신재생 / 친환경 / 2차전지와 관련되어있는 전기차 관련 업체를 유진투자증권 리포트를 통해서 간략히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개인적으로 조사하거나 정리하기 힘든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리포트인만큼 개인적으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을 추려보았습니다.

두산솔루스

유럽에 특화된 전기차 소재 사업 매력적

두산솔루스는 헝가리 전지박 공장에서 올 4분기 첫 상용 매출이 시작되고 현재 1만톤의 생산능력을 2022년 하반기부터는 2.5만톤으로 가져가고 2025년에는 7.5만톤까지 확장할 것으로 판단

 

코로나 경기부양안에 전기차 지원정책들이 포함되면서 유럽 대부분의 국가들에서 판매가 급증

 

2020년 기준 유럽의 배터리 생산능력은 약 75GWh에 불과하지만, 2025년에는 512.5GWh로 급증할 것으로 판단

 

현재 유럽에서 핵심소재인 전지박 공장은 두산솔루스 밖에 없다

 

연간실적 전망

증설이 확정된 2.5만톤의 전지박 공장이 완공되어 풀캐파 생산이 가능한 시점이 2023년이다.

 

유럽에 특화된 두산솔루스의 평균 PER이 38배 수준에서 오랜기간 유지될 것으로 판단되는 근거이다.

 

에코프로비엠

2021년도 고성장 예상

2021년 에코프로비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조원, 949억원으로 올해 대비 각각 43%, 60% 증가할 것으로 예상

 

미국시장의 재성장세 진입은 대한민국 배터리 관련업체들에게 큰 호재CAM5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 SKI향 NCM 배터리향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다.

생산능력은 2020년 만4만톤, 2021년 6만톤, 2022년 9만톤(에코프로이엠 포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유럽의 전기차 판매는 전년대비 82% 급증할 것으로 추정된다. 내년부터는 미국시장이 재성장세로 전환된다. 미국시장의 재성장세 진입은 동사와 같은 대한민국 배터리 관련업체들에게 큰 호재이다.

목표주가를 기존의 13만원에서 19만원으로 상향한다.

2019~2025년 중국을 제외한 전기차 시장의 연평균 성장율은 35%이다.
관계사인 에코프로씨엔지의 배터리 라싸이클 공장이 2021년 2분기에 완공되면 연 각 양극재 소재 약 1.2만톤을 낮은 가격에 조달할 수 있어서 동사의 이익률과 가치평가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연간실적 전망

목표주가를 기존의 13만원에서 19만원으로 상향 / 목표주가는 2022년 EPS 기준 PER 배를 32배 수준이다.

 

확정된 증설물량이 가동되는 2022년 실적을 기준

 

관계사인 에코프로씨엔지의 배터리 라싸이클 공장이 2021년 2분기에 완공되면 양극재 소재를 낮은 가격에 조달할 수 있어서 이익률과 가치평가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

 

 

일진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 공장 증설 효과 커지는 2021년

말레이시아 공장은 2020년말 기준 2만톤의 일렉포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내년 하반기에는 4 만톤으로 확대된다. 국내에 1.5만톤의 생산능력을 더해 일진머티리얼즈는 총 10만톤까지는 증설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중국의 BYD, Lishen, BAK, Causlight 등의 배터리업체들도 주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중국의 전기차 의무판매비율이 상향될 것으로 판단되어, 일진머티리얼즈의 중국향 일렉포일 수요에 긍정 적이다.

 

목표주가를 54,000원에서 56,000원으로 상향한다.

 

연간실적 전망 및 일렉포일 시장점유율 / CAPA 추이

20년 추정치를 기준으로 해서 매출이 2배가 되는 시기는 22년~23년이고, 25년에는 3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무래도 시총에 비해서 이익 자체는 크지 않은 편이나, 유사 업종의 글로벌 멀티플이나 성장성을 고려했을 때에 시장의 유동성 축소가 되지 않는다면 주가 상승 가능성은 높다고 생각됩니다. 😁

 

후성

반도체, 전기차 소재공장 증설 효과 본격화

후성은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 첨가제 LiPF6의 중국 공장(후성과기)을 기존의 400톤에서 3,800톤으로 증설하고 올해 3분기 기준 2천톤이 완공가동되고 있고, 추가 1,400톤도 완공 후 시운전중이다. 따라서 내년부터 중국 공장의 증설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난다.


후성과기는 중국의 최상위 전해액업체와 JV이기 때문에, 중국의 메이져 배터리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삼성반도체, SK 하이닉스 등의 중국공장에 공급하기로 계약을 맺은 상태에서 증설되는 것이기 때문에 내년부터 매출 증가 가시성이 높다. 반도체 특수가스의 마진율이 배터리 소재대비 높기 때문에 내년부터 전사 이익률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판단된다.

후성의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53억원, 269억원으로 올 해 대비 17%, 293%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기존 목표주가 13,000원을 유지한다.

 

연간실적 전망 및 중국 전기차 판매 예상

 

신흥에스이씨

글로벌 배터리 수요확대 수혜주

삼성SDI향 전해액 누수방지 모듈(캡 어셈블리)을 공급하는 신흥에스이씨의 헝가리 공장 생산능력은 2018년 1.2백만개/월에서, 2019년 3.2백만개로 증가한 데 이어 올 연말에는 5.2백만개로 확대된다.

EU는 조만간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제조기준을 발표할 예정이다. EU내에서 공장을 운영하면서 선점하고 있는 동사와 같은 업체들은 상대적으로 유리한 경쟁구도다.

목표주가를 50,000원에서 60,000원으로 상향한다.


신흥에스이씨는 전체 매출이 100% 배터리이기 때문에 전기차 업황 변화에 승수효과가 높은 업체이다. 헝가리 공장뿐 아니라 국내, 중국 공장까지도 가동율이 상승하면서 중장기 성장싸이클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실적 전망

본격적으로 매출액이 상승하게되는 21~23년에는 20~30%의 매출액 증가율을 예상하고 있고, 전반적인 시장 크기의 확대로 25년에는 3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천보

내년부터 증설효과로 고성장기 진입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246억원, 487억원으로 올해 대비 48%, 72%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하반기부터 매출이 본격화된다.

 

배터리 전해액 첨가제는 주행거리 확장과 충전 시간 단축, 수명연장 등 성능의 업그레이드와 배터리의 안정성 향상 기능을 담당한다.

 

배터리 성능과 안정성 향상을 위한 경쟁이 향후 10년간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천보와 같은 업체들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기술적인 진입장벽이 높아 소수의 업체들만이 경쟁하는 시장이라서 증설은 성장을 의미한다고 판단된다.

 

목표주가를 기존의 12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

 

2021년 상반기까지 총 4,000톤의 전해액 첨가제 증설이 완료되고, 2022년 이후에도 매년 약 8,000톤의 증설을 계획하고 있어서 중장기 고성장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는 사업구조이다.

 

연간실적 전망 및 설비 증설 계획

 

개인적으로는 현재 주가 자체가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만 향후 성장 속도는 급격하게 성장이 되고, 23년 이후로도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서 25년에는 매출액 기준으로 20년 대비 4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 줄 코멘트

개인적으로 전기차와 관련된 업종은 향후 성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은 조정 국면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이후 성장에 대해서는 그 가능성이 매우 열려있고, 25년까지는 성장기로 21년~22년 이후의 보유를 생각한다면 지금 가격도 결코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겠네요. 😁😁

 

 

주식은 아무리 고민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글이었으면 하고,

같이 고민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나 의견을 나누고 싶으시거나,

필요한 사항을 언제나 말씀해주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매매 권유가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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