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

오늘은 사실 겨울 음식이지만 여름이면 항상 생각나는 음식인 냉면 맛집 방문기입니다.

서산에서 냉면하면 부석 냉면이 연관 검색어로 가장 많이 나올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그중에 맛집으로 유명한 부석냉면 맛집 '냉면만허유 수복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부석면을 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가는 길이 이런 곳에 뭐가 나올지 모르겠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시골길을 가는 느낌이 있는데, 걱정 마시고 네비게이션을 따라가시면 되요 ㅎㅎ

부석냉면이라고 검색하시면 여러 식당이 나오기 때문에 수복식당 혹은 주소를 입력하시길 추천드려요.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취평리 257-18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연락처 : 041 - 662 - 4128

 

네이게이션의 도움을 받아서 도착한 수복식당 입구입니다. 아 저는 T맵을 사용해서 찾아왔는데 도착지가 약간 가게 뒷편의 도로쪽에서 끝나서 건너편으로 나가려고 조금 돌았는데, 도착지에 있는 블록을 중심으로 찾으시면 금방 나와요. 앞쪽에 공터가 꽤나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입구가 왠지 예전 회관의 느낌도 나는데 처음에 도착해서 입구로 들어가면 통상적으로 식당에서 볼 수 있는 테이블이나 데스크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서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아래 사진처럼 안쪽으로 주욱 들어가시면 오른편에 테이블들이 있어요.

 

 

 

테이블은 많지 않은 편이고, 메뉴는 딱 2가지입니다.

 

하나는 냉면

다른 하나는 비빔냉면

 

간단하면서도 뭔가 맛집의 느낌이 나는 자신감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ㅎ

 

 

 

진짜 딱 저렇게만 붙어있어서 바로 주문하시면 되요. 적힌 것처럼 물은 셀프이기 때문에 정수기 위에 있는 컵에 물을 담아오시면 됩니다.

 

 

 

저희는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하나씩 시켰는데, 비빔냉면을 시키시면 찬 육수를 함께 주시니 조금 넣어서 비비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무김치와 열무김치 두가지를 내어주시는데, 정말 맛있어요.

특히 제 입맛에는 무김치가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달콤하면서도 매콤해서 냉면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저희 부부 모두 서로 연신 맛있다고 외치면서 먹었답니다.

 

 

 

육수 같은 경우에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었는데, 평양냉면 육수 같은 느낌이 들어서 담백한 맛이 너무 밍밍하다 싶으신 분들은 물냉면에 실망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비빔냉면을 추천드려요. 비빔냉면도 육수와 함께 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구요.

 

담백함을 좋아하시는 분은 물냉면을 드시면 육수 특유의 담백함과 면 그대로의 고소함을 같이 느끼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되고, 맛도 정말 맛있어서 가성비가 차고 넘치는 그런 식당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빔냉면만을 생각한다면 1시간 정도 거리는 찾아가서 먹을만한 그런 곳이라고 생각하는데, 저희 부부는 약간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물냉면의 경우에는 담백함을 빼고는 특출난 무엇을 느끼진 못했던 것 같아요 ㅎ

 

★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지만 물냉면은 자칫 담백함이 밋밋함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인테리어

전통적인 맛집처럼 음식을 먹으러 가는 곳이에요, 하지만 깔끔하고 잘 정리되어 있어요

 

편의성

냉면을 먹고나서 다른 무언가를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어서 음식을 위해서 가야해요

 

총점

맛으로만 승부를 봐도 충분하다 할 정도의 맛은 있다고 생각해요, 냉면이 생각나면 가끔 갈 것 같아요 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