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제가 금일 매매했던 종목에 대한 개인 분석입니다.

<200508 매매 내역>

마니커/동우팜투데이블의 경우에는 최근 개학 관련된 내용도 있지만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급등을 할 것으로 예상했고, 더해서 최근 북한 지역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과 접경지역의 야생 맷돼지 사체에서 ASF(아프리카 돼지열병)가 확인됨에 따라서 육계의 소요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서 기존에 투자를 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한국팩키지의 경우에는 최근 개학에 대한 발표를 기점으로 그 이전에 미리 투자를 해두었던 종목으로 개학 시에 급등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서 투자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투자자금이 크지 않기 때문에 테마주 설정 후 종목별 100~150 수준에서만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금일 매매 결과는 맨처음 보신 MTS 그림과 같습니다.

 

마니커의 경우에는 6일에만 해도 1100원까지 급등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987원에 매도한 것은 욕심을 부리다가 손해를 본 것일 수 있지만 7일 종가가 947원이므로,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기 그릇에 맞게 이익을 내는 것이라고 하던데, 앞으로 급등할 이슈가 남아있어도 일단 익절하기로 판단했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도 원하는 수익률 이상을 이뤘다고 판단해서 마니커 매도 시에 같이 매도했습니다. 결론은 종가보다도 낮은 가격에 매도를 실시하였는데, 사실 저는 전업투자자가 아니라서 계속해서 호가를 확인하는게 부담스럽기도 했고, 장기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연연해서는 안된다고 판단해서 익절하는 연습을 위해 익절하고 개인 운동을 하러 갔습니다... 하하.....

 

한국팩키지의 경우에는 이미 설정 목표치를 훨씬 상회하는 수익률을 낸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미련없이 매도를 하였고, 결과는 종가만 기준을 보았을 때에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위 세 종목은 비록 소유한 주식을 전부 매도했지만 추후 지속적으로 보면서 다시 매집을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