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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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X세미콘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5,386 억원 / 영업이익 858 억원 / 순이익 682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48.4% / 영업이익 247.1% / 순이익 326.1%

 

기업개요

  • 동사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음.
  • 동사의 주력제품은 Driver-IC, T-CON, PMIC이며 Mobile향 P-OLED DDI, Touch Controller 등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매출성장 중에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3% 증가, 영업이익은 308.3% 증가, 당기순이익은 303.8% 증가.
  • 동사 주요 제품인 Driver-IC는 당 분기 전체 매출액의 87.8%(전 분기 84.2%)를 차지하고 있음.
  • Display 시스템 반도체 핵심 부품을 Total Solution으로 제공함은 물론 수입의존도가 높았던 제품들을 국산화하였음.

 

 

SK아이이테크놀로지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1,534 억원 / 영업이익 -290 억원 / 순이익 -87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3.5% / 영업이익 적자전환 / 순이익 적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세계 최초의 5㎛ 박막 제품 개발 및 양면 동시 코팅 상업화 등 경쟁사 대비 우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Global LiBS 시장을 선도함.
  • 동사의 신규사업 중 FCW(Flexible Cover Window)는 Flexible Display에 사용되는 신소재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6%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1.7% 증가.
  • 배터리 산업을 주도하는 상위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1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4,465억원의 매출을 시현함.
  • 전기차 배터리 산업의 최대 성장 시장에서의 입지 공고화를 위해 중국 및 폴란드에 LiBS 생산라인을 증설중임.

 

 

국도화학 (21년 4분기)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 순이익 급증

  • 매출액 4,164 억원 / 영업이익 437 억원 / 순이익 36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51.9% / 영업이익 291.6% / 순이익 523.6%

 

기업개요

  • 1972년 설립되어 에폭시수지, 경화제용수지와 폴리우레탄 원료인 POLYOL수지를 생산함.
  • 주력인 에폭시수지는 산업용 화학 소재로 전기전자, 우주항공, 도료, 토목건축 등 전산업분야에서 필수적인 고기능성 원자재로 사용됨.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유럽, 미국, 터키에 물류기지를 운영 중임.
  • 제품별 연간 생산능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에폭시 75만톤, 폴리올 12만톤이며, 에폭시수지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약 65% 수준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 증가, 영업이익은 361.9% 증가, 당기순이익은 425.3% 증가.
  • 지난해 2분기 이후 주력제품의 판매 호조와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은 양호한 상승 흐름을 시현함.
  • 중국시장 내에서 저가의 로컬 업체와 달리 고부가가치 제품 및 특수용도의 Polyol, 특수 산업분야 공략 등을 통해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 유지하고 있음.

 

 

포스코강판 (21년 4분기)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 순이익 급증

  • 매출액 3,635 억원 / 영업이익 299 억원 / 순이익 10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49.7% / 영업이익 539.7% / 순이익 1,205.9%

 

기업개요

  • 동사는 1988년 2월 15일에 설립됐으며, 2002년 8월 1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국내에 도금공장 2개 라인, 컬러공장 4개 라인, 해외에 도금공장 1개 라인, 컬러공장 1개 라인으로 총 8개의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음.
  • 2010년 1월부로 연구전담조직을 신설함. 포스코 및 RIST 와의 산학협동으로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82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6.9% 증가.
  • 매출 증가 및 인건비, 판관비 등 각종 비용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되며 호재가 지속되었음.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함.
  • 경쟁이 심화되는 국내외 표면처리강판 시장에서 기술 개발과 디자인/솔루션 제공을 통한 신규 용도 및 시장 개발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음.

 

 

현대오토에버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6,456 억원 / 영업이익 263 억원 / 순이익 200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44.8% / 영업이익 -1.0% / 순이익 14.0%

 

기업개요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6% 증가, 영업이익은 1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
  • 클라우드 인프라 증설과 상품매출 및 운영인력 수요 증가로 인하여 매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ITO 부문이 매출액 상승을 견인.
  • 내비게이션 옵션 장착률 상승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 증가로 인한 차량용 SW 부문 실적 상승과 사업군의 확대로 전반적인 사업부문 매출이 성장하였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6% 증가, 영업이익은 1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
  • 클라우드 인프라 증설과 상품매출 및 운영인력 수요 증가로 인하여 매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ITO 부문이 매출액 상승을 견인.
  • 내비게이션 옵션 장착률 상승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 증가로 인한 차량용 SW 부문 실적 상승과 사업군의 확대로 전반적인 사업부문 매출이 성장하였음.

 

 

현대위아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19,228 억원 / 영업이익 -11 억원 / 순이익 -21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7% / 영업이익 적자전환 / 순이익 적자지속

 

기업개요

  •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음.
  •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
  • 주력사업인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의 매출 확대로 외형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으며,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수익성 또한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
  • 공작기계업종의 업황이 기지개를 켜고 있어 기계사업부문 또한 실적 회복세를 시현하고 있음.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은 지속적으로 동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함.

 

 

호텔신라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11,298 억원 / 영업이익 250 억원 / 순이익 177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4.2% / 영업이익 흑자전환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1973년 5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1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TR부문은 국내외 약 10여개 면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해외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세계 3위 면세점 사업자로 등극함.
  • 호텔&레저 부문은 직영, 임차, 위탁운영 방식의 호텔 및 여행, 레포츠, CFC 등 레저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면세부문은 공격적인 판촉 행사, 상품마진율 축소, 영업환경 악화로 비용 지출이 수반됨.
  • 개보수 등을 통한 상품경쟁력 강화, 서비스 및 음식의 질 향상(서비스 드림팀 운영, 유명 셰프 영입 등), 효율적 경영을 통한 원가 절감 등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음

 

 

주식은 아무리 고민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글이었으면 하고,

같이 고민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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