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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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파크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6,045 억원 / 영업이익 182 억원 / 순이익 50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28% / 영업이익 2,184%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 지원 및 관리사업과 전자상거래에 도소매업, 공연 기획 및 제작, 티켓예매 및 판매대행업, 일반여행업 및 여행중개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 아이마켓코리아, 안연케어, 인터파크씨어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전자상거래업 84.18%,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0.48%,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15.34%로 구성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손실은 31.8% 증가, 당기순손실은 21.9% 감소.
  • 판관비, 인건비, 이자비용, 법인세비용 등은 감소했으나 매출원가 증가함. 이로인해 매출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폭이 확대됨.
  • 투어와 엔터 실적 회복에는 백신 접종, 여행 재개가 필수임. 신이 보급되고 집단 면역이 형성되면 실적 개선 가능성이 있음.

 

 

 

제일테크노스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607 억원 / 영업이익 3 억원 / 순이익 4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1% / 영업이익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Deck Plate는 시장 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나 건설경기의 부진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현장 설치 및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 Shot Blast 및 Steel Cutting은 조선 및 교량에 사용되는 철판을 임가공하는 형태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철강가격의 지속적 상승으로 원가부담은 있으나 신규수주물량의 증가로 매출이 회복하고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음.
  • 2021년은 백신 접종 확대와 각국의 대규모 부양책 실시 등으로 물동량증가와 신조선 발주량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친환경 정책으로 노후 선박 교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중.

 

 

 

조선내화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2,003 억원 / 영업이익 70 억원 / 순이익 47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8% / 영업이익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1947년 5월 15일 '조선내화화학공업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제철, 제강, 유리, 시멘트 및 기타 공업로용 내화물 제품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 동사는 중화학공업 발달과 함께 성장한 국내 제일의 종합내화물 제조 업체로 주요 사업부문은 내화물제조업, 기계부품제조업, 골프장업 등으로 구분됨.
  • 동사의 제품은 제철, 제강업체, 시멘트업체, 유리화학공업 등 중화학공업 전반에 사용되는 필수 부자재로써 판매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7.3% 증가, 당기순이익은 38.4% 감소.
  • 혁신경영과 미래성장 동력확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2021년 3분기 매출액은 3,245억원, 당기순이익은 318억원을 달성함.
  • 골프장업은 젊은층의 골프인구 대거 유입으로 비선호 시간대 예약율이 상승되면서 매출상승 기여한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음.

 

 

 

청담러닝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531 억원 / 영업이익 62 억원 / 순이익 12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5% / 영업이익 95% / 순이익 39%

 

기업개요

  • 동사는 학원 운영업 및 교육관련 서비스업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청담어학원`을 설립하였으며, 2002년 6월 법인으로 전환하였음.
  • 오프라인 학원을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운영하는 학원사업부문과 콘텐츠 사업부문, 스마트러닝 기반의 스마트클래스 사업부문 등 크게 세 가지로 사업부문이 구분됨.
  • 2021년 3분기 기준 동사를 제외한 10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코스닥상장사 1개(씨엠에스에듀), 비상장회사 9개로 구성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은 8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8% 증가.
  • 매출액의 견조한 증가세와 더불어 판관비 효율성 관리를 바탕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대폭 증가함.
  •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진출 노력으로 글로벌 스마트클래스 시장 및 현지 공교육을 포함한 교육시장 조사를 통한 현지(베트남, 중국 및 일본 등베트남, 중국 및 일본 등) 맞춤형 솔루션 공급에 초점을 잡음.

 

 

 

코웨이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9,459 억원 / 영업이익 1,392 억원 / 순이익 87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9% / 영업이익 7% / 순이익 29%

 

기업개요

  •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임.
  •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 말레이시아,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증가, 영업이익은 5.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 증가.
  • 매출액이 증가한 것 대비 매출원가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며 영업이익률 개선에는 실패했지만, 영업이익 자체의 증가는 나타났음.
  • 국가 정책 및 기후변화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2020년 운영·조직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0년까지 5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향으로 목표를 수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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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웰패션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3,370 억원 / 영업이익 298 억원 / 순이익 234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74% / 영업이익 31% / 순이익 70%

 

기업개요

  • 동사 사업은 전자사업(전자부품)과 패션사업으로 분류됨. 전자사업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패션사업은 내의류, 양말, 잡화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함.
  • 전자부품 제조, 판매업체 영성필코전자유한공사, 전자부품 제조, 판매업체 영성필코전자유한공사, 화장품 업체 씨에프씨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전자사업부 10.34%, 패션사업부 89.66%로 구성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2.5% 감소.
  • 코스메틱 사업 확장과 라인업 강화로 의류 품목군 외의 성장동력도 갖춰 나가고 있음.
  • 동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필름 콘덴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구동 및 제어용으로 채택되고 있어 미래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됨.

 

 

클리오 (21년 4분기)

컨센서스 상회

  • 매출액 594 억원 / 영업이익 46 억원 / 순이익 -1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8% / 영업이익 흑자전환 / 순이익 적자지속

 

기업개요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 2021년 3분기 기준 당사의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54%, 46%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21.6% 증가, 당기순이익은 5.9% 증가.
  •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의 증가가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짐.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최근 5년간 23.7%의 연평균 매출성장을 달성하였음. 고가의 해외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구축에 성공함.

 

 

 

피엔티 (21년 4분기)

  • 매출액 1,312 억원 / 영업이익 151 억원 / 순이익 113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9% / 영업이익 -39% / 순이익 -4%

 

기업개요

  • 2003년에 설립된 회사로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함.
  •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중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35% 증가, 당기순이익은 78.9% 증가.
  • 동사의 국내외 주요 고객사의 지속적인 CAPA 증설은 수주잔고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됨.
  •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전망됨.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매매 권유가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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