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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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이엘사이언스 (21년 4분기)

컨센서스 상회

  • 매출액 218 억원 / 영업이익 31 억원 / 순이익 -41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259% / 영업이익 흑자전환 / 순이익 적자지속

 

기업개요

  • 동사는 고효율 LED 조명 및 관련 광학기구 및 LED 미용 및 의료기기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동사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LED용 실리콘렌즈와 고출력 COB를 결합하여 가로등, 터널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고출력, 고효율의 표준 모듈을 개발하여 생산함.
  • 바이오헬스 산업 중, 뷰티케어 기기 부문과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광원기반 뷰티케어기기, 경피자극기기, 탈모방지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
  •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되었으나 이자비용, 외환거래손실, 파생상품평가손실 등이 여전히 예년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며 순손실 지속됨.
  • 창업 초기 건설사, 조명사를 대상으로 한 B2B 시장에서 2015년 이후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장인 B2G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

 

 

 

에치에프알 (21년 4분기)

컨센서스 상회

  • 매출액 924 억원 / 영업이익 160 억원 / 순이익 131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24% / 영업이익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특화망 도입을 희망하는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있음.
  • 기존 Mobile Access부문과 Broadband Access부문의 축적된 사업 및 개발역량을 기반으로 5G 특화망에 대한 사업을 강화/확장해 가고 있음.
  • LTE와 5G 트래픽을 광선로로 다중화해 전달하는 통합형 전송 장비 및 Fronthaul 관련 장비, 인빌딩광분산장치(DAS)를 한국,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의 통신사업자에 납품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함.
  • 주요 제품은 FTTH 서비스 관련 제품, LAN 서비스에 주로 쓰이는 스위치, xDSL 관련 제품, WiFi AP 등. 국내 브로드밴드 인프라의 10기가 인터넷투자 증가에 따른 동사의 장비 매출 확대가 예상.

 

 

 

엠아이텍 (21년 4분기/별도)

컨센서스 상회

  • 매출액 156 억원 / 영업이익 41 억원 / 순이익 3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7% / 영업이익 57% / 순이익 170%

 

기업개요

  • 1991년 설립된 동사는 비혈관용 스텐트와 비뇨기과 쇄석기를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 전문업체임.
  • 주력 제품은 소화기(소화기관용) 스텐트로 3,000여 가지의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음. 수작업 방법으로 독특한 구조와 고객 맞춤형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함.
  • 동사는 체외충격파쇄석기 시장 확대를 위해 전자기방식의 체외충격파쇄석기제품(MASON-M1) 국내 인허가를 2020년 8월에 받아 출시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이익은 1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74.9% 증가.
  • 동사의 자가혈당측정기 중 2021년 경쟁력이 강화된 신제품은 CE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국내 인허가는 2021년 3월 16일자로 승인을 득하여 출시됨.
  • 중국산, 대만산 대비 가격경쟁력과 제품성능을 동시에 갖춘 동사 제품은 시장진입에 있어서 우위를 점함.

 

 

 

지니언스 (21년 4분기)

컨센서스 상회

  • 매출액 144 억원 / 영업이익 43 억원 / 순이익 3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47% / 영업이익 60% / 순이익 22%

 

기업개요

  • 동사는 2005년 1월 6일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개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동사가 속한 "정보보호산업"은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정보보호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개발·생산 또는 유통하거나 이에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임.
  • 정보보호가 디지털 경제에서 ‘필수’인프라로 인식되고 중소기업 정보보호역량강화, 민간의 사이버 복원력 확보 등 정보보호 투자 활성화를 위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56.4% 증가.
  • NAC의 안정적인 매출에 기반하여 당사는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아낌 없는 투자를 진행하며, 신규 기술 확보를 위한 M&A를 추진함.
  • 동사가 속한 정보보안산업 부문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복합성장률 14.5%를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성이 기대됨.

 

 

 

태평양물산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2,355 억원 / 영업이익 12 억원 / 순이익 38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64% / 영업이익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1972년 설립돼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섬유의류제조 및 판매, 우모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 및 부동산임대 등을 영위함.
  • 의류 사업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큰 주력 분야임. GAP, TARGET, COLUMBIA 등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수주를 받아 제품을 만들어 수출함.
  •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서 생산시설을 운영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3.3% 감소, 당기순손실은 37% 증가.
  • 매출액은 소폭 증가했으나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3.3% 감소하였음.
  • 동사는 기존 고객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신규 거래선 개발, 의류 아이템 다각화 등으로 강점을 부각하여 성장을 이어가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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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코퍼레이션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170 억원 / 영업이익 10 억원 / 순이익 1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7% / 영업이익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1991년 설립된 동사는 컨택센터 기반의 CRM 서비스와 CRM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컨택센터 종합서비스 전문기업임.
  • 국내 최초로 컨택센터용 CRM 솔루션을 개발한 이래 금융권 및 통신업계뿐만 아니라, 건설업계 및 공공부문까지 이르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음.
  •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은 BPO에 대한 인식 변화와 ASP, WFM 등 신규 시장의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 중.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감소, 영업이익은 93.4% 감소, 당기순이익은 9.1% 증가.
  •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함.
  • 동사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당사 관련하여 활발한 홍보 활동 전개,미디어 광고를 게재하는 한편, 동사가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운영경험을 알림으로써 당사 서비스에 대한 고객사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음.

 

 

한국콜마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4,023 억원 / 영업이익 259 억원 / 순이익 15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5% / 영업이익 -50% / 순이익 -87%

 

기업개요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147'서비스를 론칭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16.3% 감소, 당기순이익은 5.3% 감소.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콜마 온라인 고객사의 신규수주 확대에 따른 성장세와 북경 콜마의 매출 성장세로 중국향 매출 개선.
  • 미국 시장의 매출도 코로나 19의 기저효과에서 벗어나 전반적인 회복세를 시현하였으나 HK이노엔의 B2C사업인 H&B 매출 둔화로 영업이익 감소.

 

 

 

휴온스글로벌 (21년 4분기)

  • 매출액 1,549 억원 / 영업이익 158 억원 / 순이익 -139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8% / 영업이익 -35% / 순이익 적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함.
  • 분할 후 존속회사인 동사는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 분할 후 신설회사인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년 5월 3일 기업 분할에 따라서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증가, 영업이익은 8.9% 감소, 당기순이익은 33.7% 감소.
  • 다양한 영업전략 및 시장 확보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그만큼 비용이 증가하여 수익성은 소폭 하락하였음.
  • 코로나19 백신 CMO사업을 위해 휴메딕스는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을 통해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Sputnik V)'의 CMO 사업에 참여 하고 있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매매 권유가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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