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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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남 (21년 4분기)

  • 매출액 6 억원 / 영업이익 -7 억원 / 순이익 -13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431% / 영업이익 39% / 순이익 -4%

 

기업개요

  • 동사에서 제조, 판매되고 있는 2세대 고온초전도 선재는 일정온도(임계온도) 이하에서 저항이 완전히 영이 되는 물질임.
  • 신규 생산설비로는 초전도 선재 특성 향상을 위해 RCE-DR 장비를 제작하였으며, 자기장하 특성이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하여 제조할 수 있도록 최적화 진행을 마침.
  • 동사는 한국전력의 케이블용 초전도 선재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일본 전략 물자로 분류되어 있는 초전도 소재를 100% 국산화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3% 감소, 영업손실은 17.1% 감소, 당기순손실은 18.3% 감소.
  • 판매 방법은 대부분 수주에 의한 판매 방식으로 주요 시장인 케이블, 한류기, 자석응용분야의 고객사인 한국전력, LS전선, LS일렉트릭 등과 다각도로 협력 .
  • 2021년 9월 30일 기준으로 15개의 정부과제를 완료하였으며, 초전도 선재와 관련된 특허권은 68개가 있음.

 

 

키다리스튜디오 (22년 전망공시)

2022년 키다리스튜디오 실적 전망공시

  • 매출액 2,121 억원 / 영업이익 128 억원

 

기업개요

  • 동사는 1987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 보면 웹툰 사업부문, 웹소설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 웹툰 서비스는 콘텐츠 서비스 이용료가 소액으로 책정되어 판매되어,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음. 국내외 경제상황이나 경기변동 등에 둔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을 보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6% 증가, 영업이익은 90.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6.8% 증가.
  • 비용이 크게 증가하였으나 매출액 증가폭이 이를 상회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 웹툰은 짧은 호흡의 연재 서비스 형태와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이 결합된 스낵컬쳐 콘텐츠의 대표주자로 성장하였고, 현재 국내 만화 산업 전체를 견인하고 해외 시장으로도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코스메카코리아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937 억원 / 영업이익 14 억원 / 순이익 13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5% / 영업이익 -41%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화장품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개발 등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 동사는 화장품 ODM/OEM 기업으로서, 글로벌 선두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함.
  •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안전, 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인 ISO45001을 비롯하여, ISO14001과 ISO9001, ISO22716등을 획득하여 글로벌화를 위한 생산 경영 시스템을 장착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증가, 영업이익은 14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74% 증가.
  • 매출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 이익 증가로 이어짐. 당기순이익도 증가.
  • 해외법인의 성장 안정화에 주력중이며, 2019년 오픈한 코스메카차이나(저장성 평호 공장)는 연면적 4만833㎡ 규모로 연간 생산능력이 1억개에 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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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스 (22년 전망공시)

2022년 윈스 실적 전망공시

  • 매출액 1,020 억원 / 영업이익 220 억원

 

기업개요

  • 동사는 2011년 1월 1일 나우콤에서 인적분할하여 신설법인 윈스테크넷으로 설립.
  •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DDoS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시장 이슈에 따른 핵심 솔루션에서 각각 우위를 기록하며 보안기술과 시장을 선도함.
  • 네트워크 제품시장은 10년 이상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 결합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이 선점하여 신규 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운 분야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감소, 영업이익은 3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
  •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전반적인 실적은 악화됨.
  • 정부에서 2021년 2월 디지털공간의 튼튼한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뉴딜의 성공과 세계 최고의 디지털안심 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정보보호 종합계획으로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을 발표하며 정보보안 시장확대가 기대됨.

 

 

 

 

잉글우드랩 (21년 4분기)

  • 매출액 332 억원 / 영업이익 14 억원 / 순이익 39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4% / 영업이익 -61% / 순이익 126%

 

기업개요

  • 잉글우드랩은 2004년 미국 뉴저지에 설립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전문 OEM/ODM 기업임.
  • 동사의 연구인력은 업계 최고의 경력 및 분야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방면의 산ㆍ학ㆍ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료 확보 및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잇음.
  • 동사는 제품 생산 전 과정에 걸쳐 최신의 설비를 보유하고 이를 유지 관리하고 있으며, 동사만의 고유한 공정을 통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증가, 영업이익은 284.6% 증가, 당기순이익 777.6% 증가.
  • 견조한 매출 성장에 따른 안정적 실적 확보로 전사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음.
  • 미국의 FDA는 자외선 차단제 등을 일반의약품로 분류하여 그에 대해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하도록 요구하고 있고, 동사는 OTC제품 제조에 특화된 경험과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기에 독보적인 기술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LG생활건강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20,231 억원 / 영업이익 2,410 억원 / 순이익 1,330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 / 영업이익 -6% / 순이익 -5%

 

기업개요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8.2% 증가.
  •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동사는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매매 권유가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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