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의 주식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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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순당 (21년 4분기)

  • 매출액 173 억원 / 영업이익 13 억원 / 순이익 116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28% / 영업이익 41% / 순이익 11%

 

기업개요

  • 동사는 주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3년 ㈜배한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92년 ㈜국순당으로 상호를 변경함.
  • 동사는 엄선된 원료와 우수한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백세주마을'을 통하여 프랜차이즈사업도 영위함.
  • 동사는 '백세주마을'이라는 직영 음식점을 통하여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에 2개의 직영매장을 운영 중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95.6% 증가, 당기순이익은 62.5% 증가.
  • 뉴트로 복고 감성은 장년층에게는 향수를 젊은층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하여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젊은 상권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으며 초기 예상보다 더 좋은 성과보임.
  • 젋은 세대로 확대될수록 혼술, 홈술 등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가 정착되는 만큼 저도화의 방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나갈 전망임.

 

 

 

대구백화점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195 억원 / 영업이익 -48 억원 / 순이익 118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2% / 영업이익 적자지속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1988년 10월 주식을 한국래소에 상장하였음.
  • 지배회사인 대구백화점은 대구지역에 유통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인 대백저축은행은 저축은행업을 통한 금융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고령화 시대에 대응한 시니어 편집숍 '어울마당'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시니어 TF팀을 구성하여 시니어 컨텐츠 개발과 매장 MD 변화를 모색 중임.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감소, 영업손실은 5.8% 증가, 당기순손실은 35.5% 증가.
  • 코로나19로 경기 침체에서 언텍트 시대의 발빠른대처를 위해 온라인 상품 소싱 등 라이브 커머스 인프라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중임
  • 지난 1월 동업계 최초로 프라자에 D-스튜디오를 오픈,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위해 온라인 상품소싱과 더불어 MD력 확보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

 

 

 

동우팜투테이블 (21년 4분기)

  • 매출액 720 억원 / 영업이익 12 억원 / 순이익 -1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8% / 영업이익 -69% / 순이익 적자전환

 

기업개요

  •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
  •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최근 국내 소비자 물가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해 동사의 제품 가격도 상승. 주력인 도계육 매출 상승. 이로 인한 매출 상승이 발생.
  •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함유와 고단백 식품으로써의 기능성, 웰빙 문화의 발전과 함께 국내 닭고기 소비도 지속적인 증가추세.

 

 

 

동진쎄미켐 (21년 4분기)

  • 매출액 3,364 억원 / 영업이익 400 억원 / 순이익 287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37% / 영업이익 30% / 순이익 313%

 

기업개요

  • 1973년 법인설립되어 반도체 및 TFT-LCD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포토레지스트 관련 전자재료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 사업을 영위함.
  • 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식각액, 태양전지용 전극 Paste 등 전자재료를 제조업체에 납품함.
  • 신발밑창, 장판지 등 건설자재, 자동차 내장제에 주로 사용되는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를 국내외 화학회사에 주로 납품하고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은 3.8% 감소, 당기순이익은 4.8% 감소.
  • 해외시장 확대을 위해 중국, 미국, 대만, 일본 등에서 지속적으로 해외에서의 브랜드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음.
  • 이차전지 관련 독자적 바인더 용해 기술과 최적화된 고밀도 도전재 분산 기술을 응용한 고출력, 고용량 도전재 슬러리를 제품화하였고 차세대 재료인 CNT 도전재, 실리콘 음극재 개발에 힘쓰고 있음.

 

 

 

로보스타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330 억원 / 영업이익 11 억원 / 순이익 3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4% / 영업이익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2월에 산업용 로봇 제조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10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
  • 동사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 FPD장비, IT부품제조장비 등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동사의 제조용로봇의 주요제품은 이적재용 로봇으로, 시장점유율은 2019년 기준 10.6%를 차지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손실은 89.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 대폭 개선과 판관비 절감을 바탕으로 체질 개선에 성공하며 수익성 개선. 영업손실 대폭 감소하며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함.
  • 주52시간제 도입, 최저입금의 급격한 상승 등 노동환경 변화에 로봇시장이 부각됨에 따라 제조 산업 전반으로 스마트 팩토리, 로봇 적용 확대될 전망으로, 향후 수익성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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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아제약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179 억원 / 영업이익 37 억원 / 순이익 29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26% / 영업이익 239%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의약품의 제조를 목적으로 1945년 10월 보건제약소를 창립하여 1973년 삼아약품공업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 2007년 삼아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변경함.
  •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호흡기계, 항생제, 피부기계, 소화기계, 해열·진통·소염제, 순환내분비계, 비뇨기계,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함.
  • 주요 제품으로는 코데날, 헤브론, 세토펜, 씨투스, 탄툼, 네오세틴, 치옥트산, 노마츄정 등이 있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은 17.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
  • 원가율 하락,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도 감소함.
  • 기존의 소아과 위주의 제약사라는 이미지를 탈피, 정형외과(소염진통제, 골다공증 등), 내과 및 비뇨기과 약물 등을 출시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음.

 

 

 

신원 (21년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 매출액 2,426 억원 / 영업이익 62 억원 / 순이익 35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55% / 영업이익 2,817%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동사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베트남 등에 위치한 생산기지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임.
  •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EG, FAHRENHEIT, MARKM 등의 브랜드를 운영함.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4% 증가, 영업이익은 17564.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수출 부문과 패션 부문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면서 전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음.
  • 동사는 수출 부문 라인 증설, 신규 바이어 확보, 패션 부문 기획력 강화, 자사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활동, VVIP 마케팅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어가고자 함.

 

 

 

에스엠 (21년 4분기)

컨센서스 하회

  • 매출액 2,065 억원 / 영업이익 115 억원 / 순이익 874 억원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2% / 영업이익 754% / 순이익 흑자전환

 

기업개요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음.
  •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음.

 

실적추이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1006.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10배이상 늘어남.
  • 동사는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시도한데 이어 비대면 플랫폼 확대에 나서고 있음.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임.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매매 권유가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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